본문 바로가기
제주 이야기/제주 여행

[제주여행]서귀포 자연경관 쇠소깍과 정방폭포

by 운좋은사람 2021. 11. 22.
반응형

쇠소깍과 정방폭포는 서귀포에서 볼 수 있는 멋진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 관광지이다. 둘다 모두 바다로 흘러가는 공통점이 있다. 하천이 바다로 흘러가는 쇠소깍과 폭포가 바다로 흘러가는 정방폭포를 보러가보자.

 

쇠소깍과 정방폭포 섬네일

 

쇠소깍 기본정보

  • 주소: 제주 서귀포시 쇠소깍로 104
  • 시간: 09:00 ~ 18:00(하절기) / 09:00 ~ 17:00(동절기)
  • 즐길거리: 테우, 전통조각배 타기

쇠소깍은 서귀포에 있는 자연하천이다. 그 풍경이 너무 멋져 국가지정문화재 명승으로 지정된 곳이다. 쇠소깍의 뜻은 제주도 방언으로 쇠는 효돈마을을 뜻하고, 소는 연못, 각은 끝을 의미한다. 효돈마을 끝에 있는 연못이란 뜻이다.

 

쇠소깍에가면 전통조각배 타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카약의 전통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용요금은 성인 2인승은 20,000원이고, 성인2 소인1로 구성된 3인승은 25,000원이다. 

쇠소깍 나루배 이용요금

 

 

쇠소깍의 풍경은 제주 용연구름다리에서 봤던거와 비슷하다. 

전통나룻배를 타는거를 빼면 경관 자체는 용연에서 본 것이 더 멋졌다.(용연 관련 내용은 아래글 참고)

산책로가 공사중이라 많은곳을 못봐서 그럴수도 있다. 현재는 공사중이니 나루배를 타고 경치를 감상하는게 좋다.

 

[제주 여행]옛날 관광지 느낌의 용두암 & 용연 구름다리

용두암 옆에 용연 구름다리라는게 있다는 것을 알고 오늘은 용연 구름다리를 가보기로 했다. 용두암은 과거 제주도 단체관광 & 수학여행에서 거의 필수로 들리는 관광지라서 용두암만 알았지

taeyeobv.tistory.com

쇠소깍 공사중
쇠소깍 풍경
쇠소깍 풍경

 

정방폭포 기본정보

  • 주소: 제주 서귀포시 칠십리로214번길 37
  • 시간: 09:00 ~ 17:50
  • 입장료: 어른 2,000원 / 청소년 및 어린이 1,000원

정방폭포는 한라산 남쪽 기슭에서 발달한 폭포로, 폭포수가 바다로 떨어지는 동양에서 유일한 해안폭포이다. 끊임없이 바다로 떨어지는 폭포수가 장관이다. 표를 구매하고 들어가면 아래로 쭉 내려가는 계단이 나오고 저 멀리 정방폭포가 보인다.

정방폭포 풍경

 

막상 폭포를 보면 별거 없어보이다가도 그 앞에 다가서면 신비로움에 놀라게 되는거 같다. 저 많은 물은 어디서 온것이고 바다로 흘러가는것이 볼 수록 신기하다. 우리나라에 폭포가 많겠지만 돌이켜 생각해보니 폭포는 제주 서귀포에서만 본거 같은 느낌이 든다. 정방폭포, 천지연폭포 같이 유명한 폭포들 말이다. 어쩌면 서귀포는 폭포의 도시일수도 있겠다.

정방폭포 풍경2
정방폭포 풍경3

 

마무리글

자연경관을 감상하는 관광지에 대해서는 쓸 이야기가 많이 없는거 같다. 경관을 보고 느끼는 감정도 각기 다르고 사진으로 표현은 어렵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이런곳은 글로 보는것보다 실제로 방문해서 직접 느껴보길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