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 이야기/제주 부동산

제주도에서 집(부동산) 구하는 방법

by 운좋은사람 2021. 12. 12.
반응형

육지와는 다른 제주도

서울에서는 네이버 부동산이나 직방 등 온라인에서 매물 확인이 간편하다. 제주도에서 집을 구하는 방법은 육지와는 조금 다르다. 우선 네이버 부동산이나 직방, 다방에도 물건이 올라오긴 하지만 너무 작은수의 매물만 올라오기 때문에 이곳만 보고서는 좋은 집을 구하기 어렵다.

제주도에서 집을 구할때 가장 많이 참고하는곳은 아래 3군데 이다.

 

오일장신문 부동산

오일장신문은 부동산 매물이 많이 올라오는 곳이다. 제주에서 집 구할때 오일장 신문 참고합써란 말이 가장 보편적으로 나오는곳이도 하다.

매물종류, 지역, 매매, 전세 등등 세부설정을 해서 부동산 매물을 검색할 수 있다.

같은 매물을 각기 다른 부동산에서 올리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잘 확인해야 한다.

제주 오일장신문 부동산

 

제주교차로 부동산

오일장 신문이랑 양대산맥이다. 오일장 신문에 없는 매물이 교차로에만 올라올때도 있고, 반대로 교차로에 없는 매물이 오일장신문에 올라오는 경우도 많다. 그래서 항상 두곳 모두 모니터링을 해봐야한다.

제주교차로는 아파트 단지별로 검색이 가능하다. 제주에서 대단지아파트 매물을 검색해볼때 가장 편리한 곳이다.

제주교차로도 같은 매물을 각기 다른 부동산에서 올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중복 매물 확인을 잘 해야한다.

 

제주교차로 부동산

 

 

당근마켓

제주도는 당근마켓이 엄청 활성화가 되어 있다. 아무래도 중고나라 같은 플랫폼은 배송비도 많이 들고 사기를 당할 확률이 높지만 좁은 제주도에서 당근마켓은 직거래 비율이 매우 높기 때문에 이용율이 높다. 당근마켓에서도 부동산 거래가 활발한데 비싼 아파트나 타운하우스 위주는 아니고 연세, 전세 등 임대 매물이 주로 많이 올라온다.

검색 키워드는 연세, 원룸 등으로 검색하면 된다.

개인간 거래가 많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거래시 주의가 필요하고 잘 모르는 경우 부동산 중개인을 끼고 하는게 좋다.

 

 

기타 다른 방법들

우선 가장 좋은것은 원하는 동네에 임장을 가보고 근처 부동산에 들어가서 매물을 요청하는것도 좋다. 온라인에 매물을 올리지 않고 부동산에서 오프라인으로 직접 중개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원하는곳 부동산 몇군데에 방문해서 이곳 매물이 나오면 꼭 연락 달라고 대기를 걸어놔야 하는 곳도 있다.

 

마지막으로 맘카페난 부동산 커뮤니티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많은 매물이 올라오지는 않지만 종종 매물이 올라오기도 하니 참고용으로 모니터링을 해보면 좋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제주도 재건축 정비예정구역 지정 아파트 - 일도2동

제주도 재건축 정비예정구역 30곳이 지정됐다. 제주시에 20곳의 아파트가 지정됐고, 서귀포에 10곳의 아파트가 지정됐다. 그동안 제주도는 제주특별법 특례규정에 따라 도시,주거 환경정비 기본

taeyeobv.tistory.com

 

 

제주도 아파트 공급 예정지(중부공원, 오등봉공원, 동부공원)

2021년 제주도 부동산은 큰 상승폭을 보여줬다. 향후 약 5년간 대규모 공급은 전무한 실정이고 연동 e편한세상 센트럴파크가 9억대에 분양을하면서 인근 노형동 연동 아파트들이 키 맞추기로 2~3

taeyeobv.tistory.com

 

[제주도 주택 청약] 제주도 1군 빌라 노형 포레 및 연동 포레 총정리

제주도 부동산은 1군 브랜드에 외면을 받아온 지역이다. 지역 특성상 대단지 아파트가 많이 없다. 나름 대단지 아파트라고 지어진 곳은 부영, LH가 주를 이루고 있다. 최근 이도주공 재건축(포스

taeyeobv.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