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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일러 고장 전 확인사항
린나이 콘덴싱 가스보일러가 작동되지 않고 온도 조절기에서 숫자가 깜박거리면 아래 에러코드를 확인 해보면 된다.
※액정표시부의 숫자 중 좌측의 숫자를 확인하면 된다.
린나이 콘덴싱 가스보일러 제품명
RCM65, RCM54, RCM300,RC34, RC54, RC45, RC65, RC35, RC3000, RC300N, RCM300N, RCM54N, RC350S, RCM300S, RC300S, RC350, RCM500, RC5000, RCM6000, RCX900, RCX700, RC650, RC600, RC400, RC500, RC510
린나이 콘덴싱 가스보일러 에러코드
자기진단 표시 | 사용상태 | 내용 | 조치방법 |
Fail 1 | 실내온도조절기 사용자 등록 | 무선공유기 비밀번호, 인터넷 연결상태, 무선공유기 보안설정 | -무선공유기 비밀번호 확인 -무선공유기 인터넷 연결상태 확인 -무선 공유기 인터넷 보안 설정 확인(WPA, WPA2로 설정) |
Fail 2 | 실내온도조절기 사용자 등록 | 실내온도조절기 Wi-Fi 통신이상 | 동일증상 반복시 서비스센터로 연락 |
Fail 3 | 실내온도조절기 사용자 등록 | 실내온도조절기와 보일러간 호환불량 | 가정에서 사용중인 보일러 기종 확인 |
Fail 4 | 실내온도조절기 사용자 등록 | 등록모드 10분 경과시 | 사용자 등록을 10분 이내에 완료 |
02 | 난방,온수 | 반복 리셋이상 | -전원코드를 뽑은 후 다시 꽂고, 난방 또는 온수 켜기 |
07 | 온수 | 8시간 연속 온수 사용 | -온수 꼭지를 잠근 후 온도조절기의 온수전원 버튼을 눌러 보일러를 다시 작동할것 -온수 꼭지가 열린곳이 없으면 온수배관의 누수 가능성이 있으므로 설비 업체에 점검 및 수리 |
11 | 난방, 온수 | 점화되지 않음 | 가스중간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 후 난방을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시킬것 |
12 | 난방, 온수 | 도중 실화 | -다른 가스기기를 켜본다 -가스 공급업자에게 점검 요청 |
14 | 난방, 온수 | -안전 회로 이상 -온도퓨즈 이상 -과열방지장치 이상 |
-보일러 사용을 30분 정도 멈추고 다시 작동해볼것 -동일 증상 반복시 서비스센터 연락 |
15 | 난방, 온수 | 물 순환 이상 | -급수가 정상적으로 공급되는지 확인 -배관 동결 여부 확인 -설치시 공기빼기가 충분히 되지 않음 |
16 | 난방, 온수 | 과열검지 | -분배 밸브 열려있는지 확인 -최소한 1개 이상 밸브가 열려 있어야함 -난방 배관내의 공기를 뺄것 -난방필터 청소할것 |
17 | 난방, 온수 | 누수검지 | -보일러 또는 난방배관 누수 확인 |
자기진단 표시 | 사용상태 | 내용 | 조치방법 |
22 | 난방, 온수 | 풍압 이상 | 난방 또는 온수 전원 버튼으로 끈 다음 다시 작동 |
31 | 난방, 온수 | 난방 써미스터 이상 | 난방 또는 온수 전원 버튼으로 끈 다음 다시 작동 |
32 | 난방, 온수 | 저온 써미스터 이상 | 난방 또는 온수 전원 버튼으로 끈 다음 다시 작동 |
34 | 온수 | 온수 써미스터 이상 | 난방 또는 온수 전원 버튼으로 끈 다음 다시 작동 |
35 | 난방 | 실내온도 써미스터 이상 |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고, 난방 방법을 온돌난방으로 전환할것 |
36 | 난방 | 동결 예방 써미스터 이상 | 난방 또는 온수 전원 버튼으로 끈 다음 다시 작동 |
44 | 전원연결 | 수위 논리 이상 | 전원코드를 뽑은 후 다시 꼽기 |
45 | 난방, 온수 | 중화기 만수위검지 | 중화수 배출관(배수)이 막히거나 꼬여 있는지 확인 |
47 | 난방, 온수 | 공급가스압력 이상 | -가스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 -난방 및 온수를 끈 다음 다시 켜기 |
48 | 난방, 온수 | GAS 경보기 이상 | 사용을 중지하고 서비스 센터에 연락 |
자기진단 표시 | 사용상태 | 내용 | 조치방법 |
52 | 난방, 온수 | 비례변(가스거버너) 제어 이상 | 난방 또는 온수 전원 버튼으로 끈 다음 다시 작동 |
56 | 전원연결 | 보급수 이상, 만수위 이상 | 급수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하고 단수 여부를 확인 |
61 | 난방, 온수 | 송풍팬 제어이상 | 난방 또는 온수 전원 버튼으로 끈 다음 다시 작동 |
71 | 난방, 온수 | 전자변 이상 | 난방 또는 온수 전원 버튼으로 끈 다음 다시 작동 |
72 | 난방, 온수 | 의사염 검지 | 난방 또는 온수 전원 버튼으로 끈 다음 다시 작동 |
89 | 전원연결 | 완전동결 검지 | 열선 등의 전열기기를 이용해 해동 시킨후 파소된 부품 교체 |
90 | 난방, 온수 | 배기구 막힘 검지 | 배기연도 설치상태 이상 여부를 확인(막힘, 꺽임) |
94 | 난방, 온수 | 전원 주파수 이상 | 난방 또는 온수 전원 버튼으로 끈 다음 다시 작동 |
96 | 시운전 | 온수측 시운전 이상 검지 | 급수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 |
97 | 시운전 | 난방측 시운전 이상 검지 | 급수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 |
99 | 난방, 온수 | 배기 폐쇄 | 배기연도설치, 상태점검, 찌그러짐, 막힘 등 확인 |
☆위 조치방법으로 해결 안될시에는 서비스센터에 연락해서 서비스를 신청해야 한다.
린나이 보일러 서비스 접수방법
린나이 보일러 A/S 접수하기 ☜ 클릭해서 인터넷으로 접수하기
☎ 1544-3651
린나이 보일러 출장비 금액
출장비 금액은 품목에 상관없이 18,000원이 청구된다.
단, 평일 업무시간(09:00 ~ 18:00) 이외 시간은 할증으로 22,000원 청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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