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야기/리뷰

고도 난시 스마일라식 5개월차 후기

by 운좋은사람 2021. 12. 8.
반응형

이재용도 라식수술 안했다.

안과의사들 거의다 안경 쓰고 있다. 

등등 라식수술을 권하지 않는 다양한 이유들 때문에 내가 라식수술을 할거란 생각은 안했다. 근데 주변에 라식수술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정말 좋다는 이야기를 계속 듣다보니 어느세 나도 스마일 라식 수술을 해버렸다.

 

하루만에 끝난 스마일라식

내 블로그를 보면 알겠지만 나는 제주도에 살고 있다. 제주도에서 유명한 안과가 몇군데 있는데 여러가지 이야기를 종합해본 결과 수술은 육지에가서 하기로 결정 했다. 오랜만에 부모님도 만나고 안과도 갈겸 비행기를 예매 해버렸다.

 

스마일라식은 일정이 맞고 수술에 적합한 눈이면 당일검사, 당일수술이 가능한 시술이다. 인터넷 검색으로 수술 경험이 많은 은행들 순서로 예약 가능날짜 확인 연락을 했다.

 

드디어 내 일정과 딱 맞는 병원을 찾아 예약을 완료 했다. 당일 검사, 당일 수술을 하려면 오전예약만 가능하다. 오전 9시에 병원에 도착해서 순번을 기다렸다. 조금 일찍 도착해서 그런지 내 순번은 2번 이였다. 조금 기다리니 다양한 검사가 가능한 층으로 이동해서 각종 검사를 진행 했다. 여러가지 검사를 진행 했는데 전부 자세하게 기억은 안난다.

 

검사는 대략 1시간정도 걸린거 같다. 검사가 끝나고 조금 기다리니 스마일라식이 가능한 눈이라고 한다. 의사선생님과 상담후 바로 수술진행을 진행했다. 기본적인 스마일라식 이외에도 강막강화시술 등을 추천해줬는데 나는 스마일라식+강막강화시술까지 시술을 받았다. 금액은 대략 270만원

 

수술은 금방 끝난다. 눈 뜨고 기계 레이저만 계속 보고 있으면 된다. 이게 조금 무섭고 어려웠다. 내가 의사선생님 말대로 잘 하고 있나란 의심이 들때쯤 끝났다. 수술이 끝난 다음엔 눈이 시리고 뿌옇고 아프다. 혼자서 걸어서 집에 갈 수준이 아니다.

꼭 보호자를 동반해서 수술을 받아야한다.

 

수술 당일은 계속 잠만 잣다. 어차피 눈도 아프고 뭘 볼 수 있는 그런 상태가 아니다.

수술 다음날은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된다. 다음날 병원에 방문해서 수술이 잘 됐다 확인한다. 나는 매우 잘됐다고 했고 5개월이 지난 지금도 매우 만족중이다.

 

스마일라식 후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

내눈은 고도난시가 매우 심했던 눈이다.

검사를 마치고 의사선생님도 이건 시력교정 수술의미보단 난시 치료수술에 가깝다고 수술하고나면 매우 만족할거라고 말씀해주셨다. 난시가 심하면 안경이나 렌즈를 오래 끼지 못한다 눈이 금방 피곤해지기 때문이다. 정말 수술하고 가장 만족스러운것은 눈이 피로해지는 경우가 급격히 줄어든 점이다.

 

☞겨울에 안경에 김서리지 않는점, 수영이나 물놀이할때 편안함점, 자고 일어나서 안경 안찾아도 되는거 등 편안함은 진짜 끝이없다.

 

 

병원에서 스마일라식, 라식, 라색 금액을 알려주지 않는 이유

처음에 병원 선택과정에서 예상금액을 물어보는데 예상금액을 제대로 정확히 알려주는 병원이 없었다. 직접 수술을 하고 상담을 받아보니 대충 이유를 알 것 같았다.

첫번째 이유, 사람마다 다른 할인혜택

원거리 할인, 지인 할인, 10주년 할인 등등 할인 내역이 다 다르다. 

 

두번째 이유, 수술 이외의 비용들

스마일 라식 수술만 하면 비용이 200만원초반대였다. (내가한곳은 230만원) 거기에 강막강화시술과 기타 다른 것들을 추가하면 가격이 달라진다. 이건 순전히 본인 선택이기에 상담해주시는 실장님, 의사 선생님과 상담후 선택하면 된다.

 

참고로 스마일라식, 라식, 라색 수술은 보험적용이 안된다. 

 

수술 후 부작용 및 후유증

2021년 7월초에 수술을 했으니 이제 5개월이 지났는데 딱히 부작용은 없다. 흔히들 말하는 부작용으로 빛번짐, 안구건조증이 있는데 다행히 아직까진 없다.

 

내가 수술 후 지킨것은 병원에서 받은 안약을 시킨대로 한달간 꾸준히 넣어준게 전부였다!

 

 

그냥 수술하고 만족감이 커서 스마일 라식 후기를 간단히 정리해봤다.

홍보목적이 전혀 없고 내가 수술이 잘 됐다고 내가 받은 병원에서 수술이 무조건 잘될거란 보장은 없기에 병원에 대한 정보는 남기지 않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