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야기/꿀팁

에비앙물이 비싼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by 운좋은사람 2022. 4. 9.
반응형

에비앙은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생수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나라 편의점에서도 흔히 볼 수 있고 해외 마트나 호텔에서도 쉽게 접할수 있는 생수 입니다. 하지만 에비앙은 가격이 비싸고 고가의 생수라는 브랜드 이미지가 있습니다. 왜 그런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에비앙 생수

에비앙은 프랑스 다논(Danon)사의 생수 브랜드 입니다. 프랑스 동부 알프스 산자락에 있는 에비앙이라는 마을에 있는 호수를 수원지로 만든 물 입니다. 

 

 

 

에비앙 생수

 

 

 

에비앙 생수 특징

유럽의 토양은 석회질이 많은데 이것 때문에 물에 칼슘,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 함량이 상대적으로 높은편 입니다. 우리나라의 물은 상대적으로 미네랄 함량이 적은데 이것때문에 유럽과 우리나라 물의 맛이 차이가 나게 됩니다. 이런 유럽의 생수들은 경도가 높은 물이고 '경수'라고 불립니다. 이런 경도가 높은 물은 차를 타 먹는 용도로도 부적합하고 차가 잘 우러나지 않습니다. 에비앙은 이런 유럽의 생수들의 특징중에서 칼슘과 마그네슘 함량이 상대적으로 적은편이였고 이때문에 초기 성공을 거두게 됐습니다.

 

 

 

에비앙의 비싼 이유는 풍부한 미네랄 함량 때문이다?

에비앙이 우리나라에서 비싼 이유가 상대적으로 높은 미네랄 함량 때문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에비앙은 우리나라의 물보다 미네랄 함량이 풍부한것은 사실이지만 이것 때문에 비싼 가격으로 판매되는것은 아닙니다. 

 

생수 브랜드별 미네랄 함유량
생수 브랜드별 미네랄 함유량

 

 

 

에비앙이 비싼 이유

에비앙의 비싼 이유는 고가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사용 했기 때문 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베블런 효과'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했고 이게 대성공을 거두면서 에비앙은 비싼 생수 브랜드가 됐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미네랄 함량이 높아서', '프랑스에서 오기 때문에 물류비와 관세 때문에'는 틀린말 입니다.

 

 

 

※베블런 효과

"개인 소비자"는 과시적인 소비를 하는 소비자이다. 이러는 소비자는 낮은 가격의 상품을 소비하지 않으며, 남들과 대비되어 우월감을 얻기 위하여 고가의 사치재를 소비한다. 따라서 사치재의 가격이 상승할수록 구매자 또한 늘어난다. 이 사치 소비의 형태는 명품 소비와 유사하다. 이러한 소비 형태는 상류층에서 중류층으로까지 전달되어 하류층에서는 짝퉁 소비로도 이어진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