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하면서 가장 원하는 목표는 검색엔진에 상위노출을 시키는것 입니다. 특히 구글에 상위노출을 시키고 싶은 블로거들이 많이 있습니다. 구글에 상위노출을 시키려면 SEO(Search Engine Optiomization)를 이해하고 구글이 원하는 SEO 가이드에 따라서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하지만 SEO 기준은 빠르게 변화하고 성장하고 있고 과거에는 유용했을지라도 현재는 좋은 영향을 주지 않는 SEO가 있습니다. 이런 SEO를 블랙햇 SEO라고 부르겠습니다.
하지 말아야할 SEO 전략(블랙햇 SEO)
1. 동일한 키워드를 반복하는 키워드 스터핑(keyword stuffing)
키워드 스터핑은 블랙햇 SEO 테크닉 중 하나로 웹 페이지 콘텐츠에 같은 키워드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것 입니다. 제목(H1 태그)에 넣은 키워드를 본문에서 계속 반복적으로 사용해서 구글 상위노출을 노리는 SEO 였습니다. 현재 구글에서는 키워드 스터핑을 좋지 않은 컨텐츠로 인식해서 상위노출에 높은 점수를 주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검색자가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검색자는 바로 페이지를 나올것이고 다시 재검색을 하기 때문 입니다.
2. 키워드를 숨겨 원치 않는 정보를 보여주는 페이지 클로킹
검색자가 A를 검색하면 구글 AI에게 A 정보가 있는 페이지처럼 꾸몄지만 실제로는 B 정보만 검색자에게 보여지는 방법 입니다. 실제 페이지 클로킹을 사용한 예로는 BMW가 있습니다. BMW는 그들의 홈페이지에 보이지 않게 중고차 키워드를 심어 놓고, 검색자가 중고차를 검색했을때 BMW 홈페이지가 상위에 노출되게 했습니다. 중고차를 검색한 사람이 BMW 홈페이지를 접속하게해서 새차를 구매하도록 유도한 것 입니다. 구글에서는 이를 확인하고 BMW를 상위노출에서 제외시킨적이 있습니다.
3. 링크를 계속 생성시키는 링크파밍
구글 SEO에서 중요시 여기는 부분중에 하나는 백링크 입니다. 많은 곳에서 링크를 인용하는 페이지는 좋은 페이지라는 인식이 있기 때문 입니다. 그래서 인위적으로 많은 링크를 만드는 방법이 유행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구글 알고리즘에서는 페이지당 최대 100개의 인바운드 링크만 고려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히려 너무 많은 링크파밍은 구글 SEO에 좋은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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